이기적인 ABC_02 안내

이기적인 ABC_시즌 2 안내

[현대미술과 색채] – 길라 발라스 저  

일시: 11월 20일 (금) 부터 매주 금/토/월

*** 12월 5일(토)에는 한남동 D-Museum에서***

시간: 금/토/월  5:15 ~ 7:00 pm

 참가비

– 마크앤페인트 수강생: 무료

– 외부학생 : 10만원 / 4주

========================

그의 꿈꾸기는 이렇게 시작되었다, 혹은 그의 꿈을 이렇게 구체화 한 것일 수도 있다. 당장은 존재하지 않으나 곧 존재하게 될 자기의 사랑 the beloved one 을 위한 종합선물세트는 이렇게 만들어지기 시작한 것이다:

그가 말로 지은 그의 세계(꿈)는 빛으로 열리기 시작했다.  어둠의 빛과 밝음의 빛이 그의 명령에 따라 생겨난 후 뒤이어 각종 생명체들 또한 그의 명령에 따라 형태를 드러내자 세계는 아름다운 빛들로 빛나기 시작했다. 지구는 그렇게 온갖 빛깔들로 충만해져 갔다.

색보다는 형태가 대접받던 오랜 시기를 지나고 뉴튼의 광학적 탐구의 결과물들에 괴테가 감정적 차원의 가치들을 발견해낸 다음에야 색은 서서히 존재감을 과시할 수 있었다. 사물의 실재감을 위해 일할 필요도 없게 되었고 들라크루아, 세잔을 거쳐 로스코에 이르면 캔버스위에서 단독적으로 자신의 광휘를 온전히 과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이 책은 빛과 가시적이고 감각적인 세계의 현상에 관심을 두었던 색채에 대한 과학점 탐구가 시각적 인식과정의 연구로 옮겨가는 시대를 거치면서, 재현으로서의 색에서 기호로서의 색, 그리고 암시적이고 상징적인 표현으로서의 색으로 발전되어가는 “색의 생애”를  보여준다. 이 책을 ABC 하는 동안, 참여한 예비 작가들의 캔버스에 많은 변화와 발전이 이루어지길. (문의: 카톡 marknpaint)

gg | 마크앤페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