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앤페인트의 기원, 열망과 미래

마크앤페인트의 기원 – 이상한 현상에 대한 질문 두 가지: 

1. 한국 미대입시에 실패했는데 (혹은, 미술시간에 미술 선생님이 미술에 재능이 없다고 하는데) …정말 재능이 없는걸까요?

2. 훌륭한 예술가가 되는 시점을 좀 더 당길 수는 없을까요?  

-1. 한국의 미대입시를 통해 한국의 미술대학 교육을 받고 미국 뉴욕의 예술 교육과 예술적 환경을 경험한 후, 훌륭한 예술적 잠재력을 지닌 영재들이 한국의 독특한 입시 시스템과 교육환경에 의해 누락되거나 좌절하게되는 상황을 누차 목격하고 안타까운 마음에  미국의 좋은 환경 – 저마다의 개성을 격려해주고 키워주는 – 을 한국에 가져오고 싶었습니다,마치 좋은 흙을 소복히 담아 화분을 준비하듯. 하나의 씨앗이 자기의 모든 것을 뽐내며 자랄 수 있기 위해선 많은 조건들이 합력되어야 하지만 씨앗을 품어주는 비토담긴 화분이라도 되어주자는게 마크앤페인트의 열망입니다. 

 예술가란 오랜 기간을 거쳐 완성되는 것이기 때문에 미천한 몇몇의 잣대로 쉽게 심판될 수 있지 않습니다. 적어도 최적의 교육 환경만큼은 제공되어 비록 꽃이나 열매가 없는 다소 시시한 식물의 씨앗이라 하더라도 자기에게 주어진 모든 가능성을 펼쳐낼 수 있게만 된다면 이 세상은 온전히 푸르른 세상이 될거라 믿습니다.

1999년 부터 다른 이름으로 먼저 시작된 마크앤페인트는 우수한 두뇌의 열정학생 외에도 수 많은 ‘루저 학생’들을 지도해왔습니다. 루저학생들은 미술재능이 없다거나 구제불능, 학습장애, 못난이 등등의 꼬리표가 달렸던 학생들이었고 이들 모두는 마크앤페인트의 수업을 통해 자기의 색과 멋을 찾아내고 미국의 명문 미술대학으로 훨훨 날아갔습니다. 부조리한 시스템으로 인해 하나의 귀한 존재가 미천한 존재로 취급당하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 모두는 아름답고 칭찬할 만한 것을 갖고 있으니까요.

-2. 달리가 landscape-near-figueras  를 완성했을땐 6살이었고, 피카소가 le-picador-picasso 를 완성했을땐 9살이었고, 미켈란젤로가 3641622135_bcd7fce100를 완성했을땐 12살이었습니다. 천재여서만은 아니었습니다.

이들이 그 나이에 이러한 것들을 성취할 수 있는데에는 그것을 가능케하는 시스템과 환경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한국의 미술교육, 입시 시스템을 피해갈 수 있는 학생이 있다면 마크앤페인트는 그들에게 그런 환경이 되어주고 싶습니다. 마크앤페인트는 앞으로 더 많은 ‘예술가-씨앗’을 발견하고 키워내어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쉬고 행복해하는 ‘예술 숲’ 을 이룰 것입니다. 

—————————————

마크앤페인트의 수업 특징: 이론과 실기 장전

마크앤페인트는 미술사의 이해와 흐름 파악을 위한 학습 / 토론과정 (‘이기적인 ABC’)을 바탕으로 하는 실기 실습을 통해 학생 자신만의 비젼을 발전시키고 독립적인 미술작업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 현대적인 이미지 생산력을 갖추도록 합니다. 미국미술대학에 우수한 성적으로 입학시키는 것은 마크앤페인트 교육의 필수적인 첫 단계 임무입니다.

 

강도높게 짜여진 입문과정이자 실력평가 과정인 BOOT CAMP 와 포트폴리오 클래스 (3개 레벨:STUDIO 3,6,9)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클래스는 레벨에 따라 3~6개의 코스로 구성됩니다.

모든 수업은 고교 재학생 / 고교 자퇴생 / 대학 재학생 들을 위한 시간표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문의: 02- 514-7654 / 010- 4245-7654

카톡: marknpaint

이메일: gg@marknpaint

주소: 강남구 신사동 597-13 (압구정역 3번 출구  CGV인근 압구정공원 옆)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